1.오늘의 학습사진
2.학습 범위
10. Day5- 2교시 [LC] 유사발음, 다의어 듣기 1/ PART2- who, when, where 의문문
07. Day4- 1교시 [RC] 문장성분 II – 수식요소 복습
3.오늘배운 중요내용(택1 또는 둘다)
- LC
*문제에 나온 단어와 같은 발음의 80~90%, 유사발음의 99%가 오답일 확률이 높다.
*의미파악에 중요한 내용어는 3~4개.
*문제에 나온 동사의 현재형이나 과거형 혹은 반의어도 오답 유도를 위해 자주 등장한다.
*의문문은 의문사 하나만 들어도 맞출 수 있다.
*의문사 의문문은 yes/no로 응답 불가능하므로 바로 답에서 제외시킬 수 있다.
*when으로 시작되는 의문문은 시간을 나타내는 전치사구, 부사구가 정답으로 자주 출제된다.
*who로 시작되는 의문문은 사람, 직책, 회사명, 부서명 등이 답으로 출제된다.
*when에 대한 질문에 where에 대한 대답 혹은 그 반대로 오답이 구성될 수 있다.
- RC
출제유형
1) 1형식 동사 다음 자리에 부사를 고르는 유형
He relies (heavily / heaviness) on his employee’s suggestions.
2) 2형식 동사의 보어 자리의 품사 고르는 유형
Mike is (responsible / responsibility) for designing the entire project.
3) 타동사처럼 보이는 자동사를 고르는 유형
The LG Twins (awaited / waited) for success for ten years.
4) 조심해야 하는 2형식 동사 이하에서 형용사 보어를 고르는 유형
That book on the table looks (interesting / interestingly).
4.오늘배운 단어/숙어
By 늦어도, ~까지는 = no later than
a couple 2개, 몇 개 / in a ~ ~분 후에, ~(시간) 안에
Charges 청구하다 / late fee 연체료 / a 마다
Carry (상품을) 취급하다
In pair 짝으로 Reception 환영회
Fare 명)요금
Fair 형)공평한, 명)박람회
Complain of(about) sth 자) ~을 불평하다 ex) complain of a stomachache
Interfere with sth 자)~을 방해하다 ex) don’t interfere with me.
Account for sth 자)~을 설명하다 ex) account for the car accident
Refer to sth 자)~을 언급하다, 참조하다 ex) the minister often refered to the bible.
wait for sb/sth 자)~을 기다리다 ex) I wait for him to show up.
Dispose of sth 자)~을 처분하다, 버리다
Deal with sth 자)~을 다루다 ex) the book deal with ancient history.
Subscrive to sth 자)~을 정기구독하다 ex) subscribe to a number of medical journal
5.수강 중 나의 좌우명
이해를 넘어 몸에 베이도록 만들자.
'Languages > TOE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EBS토익인터넷강의/토익인강학습일기] 토목달 630코스 학습일기 6일차 (0) | 2014.12.27 |
---|---|
[EBS토익인터넷강의/토익인강학습일기] 토목달 630코스 학습일기 5일차 (0) | 2014.12.26 |
[EBS토익인터넷강의/토익인강학습일기] 토목달 630코스 학습일기 3일차 (0) | 2014.12.24 |
[EBS토익인터넷강의/토익인강학습일기] 토목달 630코스 학습일기 2일차 (0) | 2014.12.23 |
[EBS토익인터넷강의/토익인강학습일기] 토목달 630코스 학습일기 1일차 (0) | 2014.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