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U

기말고사 점수 채점해보기

7월 2일 현재, 3, 4학년의 기말고사 점수가 발표되었습니다. 점수도 점수지만 어떤 문제가 틀렸는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팁이에요. (이미 알고 계신 분은 다 아시겠지만)

 

 

학사정보에서 '성적'을 클릭합니다.

 

 

객관식시헙정답/답안조회를 클릭합니다.

 

 

처음 점수를 확인할 땐 항상 '강의평가'를 의무적으로 하게 되어 있습니다. 점수는 강의평가를 하지 않아도

모바일 앱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어떤 문제가 맞고 틀렸는지 확인하려면 이 과정은 SKIP 할 수가 없어요. 

 

 

평가가 끝나면 맨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자, 확인 클릭하시고요,

 

 

가장 맘에 안 드는 오류랄까 버그랄까.. 강의 평가를 하면 메인화면으로 돌아와버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세수하러 갔다가 물만 먹고 오지요 같은 컨셉... =_=;

번거롭지만 다시 학사정보-성적-객관식시헙정답/답안조회를 클릭합니다

 

 

시험유형을 클릭해봅니다.

 

 

기말시험을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이번에 본 시험 과목들이 주륵 나오는데요, 일본전통문화론 만점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라, 68점 이네요. 궁금하니 확인해봅시다!

 

 

57번이 오답으로 되어 있네요. 시험지를 확인해보니.. 옳은 것을 고르라는 문제를

틀린 것을 고르라고 잘못 읽었네요.. 2점짜리 거저 주는 문제를 틀렸습니다. 크흡!

 

 

이렇게 생각보다 점수가 낮을 경우에 확인을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가끔 정답이 잘못 표시가 되거나 하는 경우도 있으니 점수에 신경 쓰시는 분들은 꼭 체크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