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itting

머플러 뜨기 (변형고무뜨기)

날이 따뜻했다가 갑자기 추워졌다가 해서 감기에 걸려버리고 말았습니다... 알러지 비염이 겹치는 바람에 고생을 좀 한지라 미뤄뒀던 머플러를 완성시키기로 했습니다. 청송뜨개실의 mix 연옥색을 사용했고, 변형 고무뜨기이기 때문에 3의 배수로 코를 잡아줘야합니다. 저는 대략 42코, 바늘은 6호로 뜨기 시작했어요. 방법은 맨 아래 동영상 링크를 참고하세요. (초보자에게는 어두운 색을 추천합니다. 색이 밝을 수록 뜨개질 모양이 선명하게 드러나기 때문에 조금만 올이 고르지 않아도, 실수한게 그대로 다 드러나거든요.)

 

뜨기 시작할때는 언제나 양호하죠. 갈 수록 개판.

 

저는 너비가 대략 25cm정도 되기 때문에 이렇게 (목)칼라있는 가디건처럼 둘러도 되지요.

 

아직 제대로 단 건 아니고 저렇게 허리끈을 달아주면 가디건처럼 입을 때 허리를 지탱해줘서 좋아요.

 

 길이는 대략 180~190cm 정도 되는 듯.. 길이는 만드시는 분 맘대로~

변형 고무뜨기는 이런 모양이 나와요. 신축성이 매우 좋답니다.

 

 

코트에도, 야상에도 잘 어울리는 색이라 올 겨울 애용할 것 같아요. (보조가 없어서 혼자 급하게 찍었더니 사진 참 추레하네요;) mix는 보들보들하고 보온성도 좋아서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실이기는 한데, 실이 두껍기 때문에 니트를 만들기엔 조금 무리가 있어요. 니트 만들다가 영 느낌이 안나서 다시 풀고 목도리로 재탄생한 놈인지라 올이 많이 망가진 상태였답니다. 그래서인지 고르게 잘 안나오더라구요. 저는 심플한게 좋아서 목도리 술(?) 안 달았는데 간단하게 달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포기 마시고 검색해보시길.

 

그나저나 거의 마무리 단계였던 후드 베스트는 실이 모자란 관계로.. 후드없이 만들어야 할 판... 콸콸콸....

 

 

유튜브에 나와있는 변형 고무뜨기 방법 링크 걸어요~

 

 

'Knit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 니트 조끼  (2) 2013.10.19
[뜨개질] 꽈배기 무늬  (0) 2013.03.03
[뜨개질] 빼앗긴 모자..  (0) 2013.02.20
[뜨개질] 코바늘로 원형뜨기 연습  (0) 2012.12.19
[뜨개질] 니트 후드  (0) 2012.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