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B (Brother Baba Budan)
359 Little Bourke Street Melbourne VIC 3000
(03) 9606 0449
멜번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까페 중의 하나입니다. 까페 검색 어플에서도 왠만한 곳들 커피빈 2개 받을 때 유일하게 커피빈 3개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싱글 오리진 원두도 선택할 수 있으니 에스프레소 마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시길.
아시다시피 보시다시피 간판 없습니다. 자칫 그냥 지나치기 쉬운 위치이므로 주의.
일단 외관은 이렇습니다. 유명세에 비해 크지 않아요.
에스프레소 머신, 그라인더 부럽습디다. 센소리나 프라한 마켓등의 이름난 까페들은 다 요놈을 쓰는데요, 전부 메뉴얼입니다. 버튼만 누르면 다 되는 스타벅스와는 수준이 다른거지요.. 전문가용입니다. +_+ 특히 스팀만들때 굳이 노브를 한껏 돌리지 않고 그저 한번 당기기만 해도 되는 스팀 레버는 완전 부럽습니다....
라떼, 거품도 적정량, 라떼아트도 균일한 게 프로페셔널답습니다.
롱블랙, nice crema!
컵케잌과 쿠키 등등이 보이는군요. 디저트류는 별로 종류가 많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커피를 주력으로 하는 까페라 그런건지도? 좌석이 많지 않아 여유를 즐기며 커피를 마시기 보단 take away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이 곳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천장에 가득 걸려있는 의자들입니다. 홍대에 이곳과 똑같은 인테리어를 갖춘 까페가 있다고 들었는데, 아마도 홍대 까페 주인분이 베낀거겠죠...?? 참고로 BBB의 주인은 그 사실을 알고 있다고 하네요. 어느 한국인이 얘기해줬다나 어쨌다나..
저희가 주문을 했을때 청소 타이밍이었는지 머신, 주변 청소들을 하더군요. 보통 체인샵들은 서비스 우선, 이라는 생각으로 청소는 뒷전인 곳이 많은데 이곳은 항시 청결을 지키는게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때문에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긴 했지만, 더럽고 엉망이면서 빠른 커피보다는 깨끗한 환경에서 만들어 정성이 들어간 커피가 더 낫지요.
여담이지만 개인적으론 BBB의 롱블랙은 좋아하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그네들이 쓰는 Seven seeds의 원두가 제 취향에는 맞지가 앉는다랄까요. 싱글 오리진도 제가 좋아하는 원두는 이 곳에 없구요. 그래서 자주는 안가네요. 헐헐.. 어쨌든 이것으로 첫번째 리뷰는 어물어물 넘어가봅니다. 하하하.